default_setNet1_2

道, 김만덕상 수상자 선정…봉사 강난파씨·경제인 강옥선씨

기사승인 2017.10.01  18:59:06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올해 제38회 김만덕상 수상자로 봉사부문에 강난파씨(76), 경제인 부문에 강옥선씨(58)가 각각 선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달 26일 김만덕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 후보자로 추천된 12명(봉사부문 6명·경제인부문 6명)에 대한 공적사항 등을 심사한 결과 봉사부문에 강난파씨, 경제인 부문에 강옥선씨를 최종 선정했다.

강난파씨는 1974년부터 44년간 제주YWCA 자원지도자와 대한적십자 자문의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여성의 경제적 사회 참여를 위한 무료직업안내소 개설과 가난한 여성의 창업·소액대출지원을 위한 제주YWCA 신용 협동조합 창립 등 제주지역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 활동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했다.

또 여성의 피난처 설립과 저소득원아 돌봄 후원 장학금 지원, 결식아동을 위한 사랑의 먹거리 나누기 운동 추진 등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은 물론, 북한 어린이 분유보내기와 나리태풍복구 성금모금, 세월호 참사 피해자 돕기 등 생명 사랑 공동체 운동 추진과 인도주의 활동에도 앞장서는 등 김만덕의 나눔과 베풂의 정신을 실천하고 세계화 하는 데 기여했다.

강옥선씨는 서귀포시 성읍민속마을에서 30년간 토산품점을 운영하면서 주변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해온 독지가다.

성읍마을노인회·태흥리마을노인회 지원과 어려운 환경의 아동 후원, 이웃돕기 쌀 기부활동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부와 봉사 활동을 해왔다.

또 제주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제주관광발전기금을 전달하고 국내 여행안내사의 권익보호와 역량강화를 위해 적극 앞장 서는 등 경제인으로서의 공로를 인정았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제주시 사라봉 모충사에서 열리는 제38회 만덕제에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패와 5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제주신보 webmaster@jejunews.com

<저작권자 © 제주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스포츠

1 2
item58

오피니언

item5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